프리랜서 시대가 온다 | 행복하게 홀로서기.

회사에 얽매이지 않고 자유롭게 일할 수 있게 된 지금, 프리랜서의 시대가 다가오고 있다.

 

이 책은 퍼포먼스 마케팅 대행사 대표와 현업 프리랜서 SNS 플랫폼 제작자가 프리랜서 마케터, 혹은 퍼포먼스 마케터로서 소비자의 호응을 이끌어내는 콘텐츠를 제작하기 위한 기초적인 마인드 셋과 그에 따른 현실적인 어려움을 솔직 과감하게 기록한 책입니다. 프리랜서로서 살아남기 위해서 책에서는 다음의 세 가지를 반복해서 강조하고 있습니다.

 

  • 내가 잘하는 분야를 찾아서 성공적인 결과물 만들기.
  • 사람들에게 내가 하는 일들 알리기.
  • 수익모델에 대해 치열하게 고민하기.
  • 지속적인 수익을 발생시키는 콘텐츠 및 플랫폼에 대한 검색과 적용에 대한 끊임없는 연구.

 

마케터의 일기장을 엿보는 기분으로 읽을 수 있는 책이다.

 

이 책을 읽다보면 문득, 프리랜서의 기준이란 과연 무엇에 있는가를 생각하게 됩니다.

 

프리랜서는 곧 프로페셔널의 또 다른 호칭이라 할 수 있을 것이며, 진정한 프로페셔널이란 자신의 일을 치열하게 사랑하는 것은 물론, 어떻게 하면 작업의 결과물이 더 좋아질 수 있을지를 끝없이 탐구하는 과정에서 자연스레 따라오게 되는 것이라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 과정을 게으르게 진행한다면 자신이 하고 싶을 때만 공을 차는 조기축구회 선수와도 다를 것이 없다고 할 정도로 프리랜서가 의미하는 프로페셔널의 경계는 매우 희미한 듯 하지만 그 선과 경계가 분명하다고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콘텐츠를 게시하는 것, 그리고 마케팅을 공부함에 있어 콘텐츠의 소비와 노출에만 급급하지 말고 소비자의 입장에서 콘텐츠가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부분이 마케팅을 공부하는 입장에서는 큰 울림이 전해져 옴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일을 한다는 것에 대한 의미와 더불어 주도적인 삶을 살아가기 위한 가치관을 정립할 수 있는 사색의 시간을 원한다면 일독을 권하고 싶은 책입니다.

 

업무의 방식은 계속해서 큰 변화를 맞이하게 될 것이다.

SNS로 편하게 공유하세요 :>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카스
Posted by 행운의돈까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