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억을 곱씹게하는 온라인 게임 라그나로크의 신작 (라그나로크 택틱스) | 행복하게 홀로서기.

스마트폰이 없던 시절, 정말 재미있게 했던 온라인 게임 라그나로크입니다. 온라인 게임을 하셨던 분들이라면 한 번쯤은 기억하실 이름이라고 생각합니다. 3D 배경에 아기자기한 2D 캐릭터들의 조합, 훌륭한 퀄리티의 BGM, 게임 내의 다양한 즐길 거리들... 정말 추억의 온라인 게임입니다. 운영사의 이해할 수 없는 운영으로 아쉬움이 가득한 결말을 맞이하게 되었지만... 만약 지금이라도 운영사의 정상적인 운영만 보장된다면 다시 해보고 싶은 게임 1순위가 라그나로크입니다.

 

그런데, 라그나로크가 스마트폰에 최적화된 새로운 게임을 발표했더군요. 솔직히 너무 감동했습니다... 잊고 지냈지만 지금 들어도 너무 훌륭한 BGM들과 아기자기한 게임 캐릭터들, 익숙했던 전투 시스템이나 게임의 세계관을 최대한 충실히 살리려고 노력한 모습이 과거의 향수를 부르기에 부족함이 없었습니다. 스마트폰에 최적화된 게임 시스템도 새로웠고요.

 

 새로운 듯 하면서도 과거의 전투 시스템을 최대한 살린 듯한 모습이 굉장히 인상깊었습니다. 캐릭터간의 상성을 가위바위보, 흑과 백으로 표현한 것 역시 재미있었어요. 다만 저는 개인적으로 캐릭터의 레벨업 시스템 조금 아쉬웠습니다.

 

 열심히 레벨업한 캐릭터를 추가로 소모해야 새로운 캐릭터의 레벨을 올릴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그러다보니 기존의 RPG 게임처럼 자신의 레벨에 맞는 몬스터를 사냥하면서 시간과 노력대비 레벨업을 하는 시스템이 아니게 되면서 부득이하게 현금결제를 고민하게 되는 부분이 발생하게 됩니다. 

 

레벨업을 하려면 소모에 필요하게 된 캐릭터를 추가로 얻어야 하는데 이 캐릭터를 얻으려면 보물상자같은 소비성 아이템을 구해야 하기 때문이지요. 그리고 이 아이템은 RPG 게임에서 처럼 아이템 드랍으로 얻을 수 있는 성격이 아닌것이 아쉬웠습니다.

 

캐릭터마다 동일한 아이템을 적용하는 것도 조금 아쉬웠습니다. 원작 라그나로크의 큰 즐거움 중 하나였던 아이템을 수집하고 강화하는 시스템을 너무 가볍게 다룬것은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최근의 스마트폰 게임에서는 아이템을 강화하기 위해서 현금결제를 유도하는 부분이 많기 때문에, 그런 부담을 덜어주기 위함이었을까 라는 생각을 해보았지만 그래도 원작의 향수를 느끼기에 약간 아쉬운 생각이 들더군요.

 

캐릭터가 아직 완벽하게 구현된 것은 아닙니다. 라그나로크 택틱스는 몬스터마다 등급이 정해져 있기 때문에 향후 지속적인 업데이트가 이뤄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원작 라그나로크 게임의 수많은 캐릭터를 한번에 구현하기에는 시간이 좀 걸리겠지요? 뭐.. 아쉬운 부분도 많이 있는 것은 사실이지만 이렇게라도 과거의 향수를 느낄 수 있는 게임을 만날 수 있어서 너무 감사한 마음입니다. 

 

현금결제를 하지않아도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요소들이 많이 있습니다. 과금에 대한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게임을 찾고 계시다면 라그나로크 택틱스를 추천 드리고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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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행운의돈까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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